본문 바로가기

자세한 이야기/영화

5. 라따뚜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 I 라따뚜이

반응형
 
라따뚜이
쉿! 요건 비밀인데... 저 요리해요!절대미각, 빠른 손놀림, 끓어 넘치는 열정의 소유자 ‘레미’. 프랑스 최고의 요리사를 꿈꾸는 그에게 단 한가지 약점이 있었으니, 바로 주방 퇴치대상 1호인 ‘생쥐’라는 것! 그러던 어느 날, 하수구에서 길을 잃은 레미는 운명처럼 파리의 별 다섯개짜리 최고급 레스토랑에 떨어진다. 그러나 생쥐의 신분으로 주방이란 그저 그림의 떡.보글거리는 수프, 뚝닥뚝닥 도마소리, 향긋한 허브 내음에 식욕이 아닌 ‘요리욕’이 북받친 레미의 작은 심장은 콩닥콩닥 뛰고 마는데!쥐면 쥐답게 쓰레기나 먹고 살라는 가족들의 핀잔에도 굴하지 않고 끝내 주방으로 들어가는 레미. 깜깜한 어둠 속에서 요리에 열중하다 재능 없는 견습생 ‘링귀니’에게 ‘딱’ 걸리고 만다. 하지만 해고위기에 처해있던 링귀니는 레미의 재능을 한눈에 알아보고 의기투합을 제안하는데. 과연 궁지에 몰린 둘은 환상적인 요리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인가? 레미와 링귀니의 좌충우돌 공생공사 프로젝트가 아름다운 파리를 배경으로 이제 곧 펼쳐진다!
평점
8.8 (2007.07.25 개봉)
감독
브래드 버드
출연
-

 

 '라따뚜이(Ratatouille)'는 픽사의 2007년 애니메이션 영화로, 한 쥐(레미)가 프랑스 파리의 고급 레스토랑에서 요리사가 되는 독특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스토리뿐만 아니라 영화에 숨겨진 다양한 이스터에그와 깊이 있는 연출 덕분에 이 영화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영화 속에서 레미가 파리의 하수구를 통해 빠져나와 처음 파리의 야경을 마주하는 장면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이 장면은 레미의 인생이 크게 변화하는 순간을 상징하며, 그의 꿈이 현실로 바뀌기 시작하는 첫 번째 단계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습다. 이 장면에서 파리의 유명한 랜드마크인 에펠탑과 바스티유가 배경으로 등장하여, 레미가 처음으로 꿈꾸던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는 순간을 시각적으로 강조합니다.

출처 : Pixar Wiki - Fandom

 

 또한, 레미가 링귀니와 처음 만나는 장면도 주목할 만합니다. 링귀니가 실수로 수프에 잘못된 재료를 넣었을 때, 레미가 몰래 이를 고쳐주면서 링귀니가 주목을 받게 되는 이 장면은 영화의 핵심 주제인 '함께 일하기'를 상징합니다. 두 캐릭터는 서로 완전히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지만, 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갑니다.

출처 : Youtube - Dash TV

 

 앤트 이고가 레미가 만든 라따뚜이를 처음 맛보는 장면은 영화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로, 이고는 라따뚜이를 먹고 어린 시절의 기억으로 되돌아가면서 감정이 완전히 변화하게 됩니다. 이는 요리가 단순히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고 과거의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임을 극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출처 : Eater

 

 영화 속에는 다양한 이스터에그도 숨겨져 있습니다. 레미가 꿈을 꾸는 장면에서는 픽사의 다른 작품인 '인크레더블'과 '업'의 캐릭터들이 잠깐 등장하며, 픽사 팬들에게 숨겨진 재미를 선사합니다. 업에 나오는 강아지인 더그가 그림자로 출연하거나 링귀니와 콜레트가 데이트를 할 때 뒤에 인크레더블 초반에 나오는 빌런인 봄 보야지가 나오고, 이 캐릭터가 흑화했다는 기사가 후에 콜레트가 보는 신문에 나오는 등의 장면이 나옵니다. 

출처 : 9GAG

 

 픽사의 영화답게, '라따뚜이'에는 여러 가지 디테일한 요소들이 숨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스트 오브 구스토는 실제 프랑스 요리사 폴 보퀴즈(Paul Bocuse)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로, 그의 모습과 요리에 대한 철학이 영화에 녹아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런 디테일은 영화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영화를 반복해서 볼 때마다 새로운 재미를 발견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출처 : Boscuse.fr

 

 이처럼 '라따뚜이'는 단순한 애니메이션 영화이지만, 우리를 끌어당기는 매력이 넘칩니다. 독창적인 스토리, 세심한 애니메이션, 강력한 테마, 그리고 훌륭한 음악과 연출이 결합되어 있는.. 정말 많은 매력 요소가 있습니다. 쥐가 파리의 고급 레스토랑에서 요리사가 된다는 독특한 발상은 기존 애니메이션 영화와 차별화되었고,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했습니다. 픽사의 세심한 애니메이션 기술은 영화 속 파리의 풍경, 음식의 질감, 캐릭터들의 표정을 생생하게 표현했으며, 이는 영화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누구나 요리사가 될 수 있다"는 영화의 주제는 꿈과 가능성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마이클 지아치노의 음악은 영화의 감정을 풍부하게 만들었으며, 브래드 버드 감독의 연출은 캐릭터와 스토리를 생동감 있게 전달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되어 '라따뚜이'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수상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출처 : alamy

 

 이 작품은 스토리와 캐릭터, 그리고 숨겨진 디테일을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시간이 지나도 잊히지 않을 명작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들은 '라따뚜이'가 왜 오랫동안 사랑받는지, 그리고 왜 아카데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는지를 잘 설명해줍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영화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